IBK투자증권 "현대모비스 전동화 수주 기대에 목표주가 올려"
작성일 2023-08-14 09:36:23 | 조회 45
IBK투자증권 "현대모비스 전동화 수주 기대에 목표주가 올려"


(서울=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 IBK투자증권은 14일 현대모비스[012330]가 해외에서 전동화 관련 물량 수주 가능성이 커졌다며 목표주가를 29만원에서 31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상현 연구원은 "현대모비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27% 늘어난 15조6천849억원, 영업이익은 65% 증가한 6천638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거뒀다"며 "모듈·핵심부품 사업부가 완성차 생산과 전동화 물량 증가, 제품혼합 개선 등으로 흑자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국내와 해외 9개 전동화 생산 거점 외에 추가로 북미 등 6개 신규 거점 구축을 진행 중이며 유럽과 인도 등의 추가 확대도 검토 중"이라며 "이를 토대로 해외 주문자위탁생산(OEM)의 전동화 수주 확대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 연구원은 또 "현대모비스도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첨단 제조 생산 세액공제(AMPC) 수혜 대상으로 주 정부 등과 보조금 관련 협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동화 관련 해외거점과 연구개발 투자 증가는 고성장 토대가 되고 있다"며 "최근 전동화 관련 해외 수주 가능성이 높아진 점을 고려하면 꾸준한 매출과 이익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indigo@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