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들 "POSCO홀딩스 3분기 실적 기대 못미칠듯…목표가↓"
작성일 2023-10-11 10:31:21 | 조회 44
증권사들 "POSCO홀딩스 3분기 실적 기대 못미칠듯…목표가↓"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증권사들이 11일 POSCO홀딩스[005490]에 대해 기대에 못 미치는 3분기 실적, 리튬 가격 하락과 자회사 지분 가치 하락 등을 이유로 목표주가를 낮췄다.

박광래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이 매출액 20조2천억원, 영업이익 1조1천300억원으로 시장 기대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라며 POSCO홀딩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71만원에서 70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그러나 "내년 말 리튬 상업생산 시작과 함께 신사업에 대한 재조명이 이뤄지며 주가가 반등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매수 의견은 유지했다.
이재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7월 이후 리튬 가격 하락에 따른 리튬 사업 가치 하향조정과 중복상장 된 자회사들의 지분가치 하락을 반영했다"며 POSCO홀딩스의 목표주가를 75만원에서 66만원으로 낮췄다. 하지만 리튬 가격이 원가에 근접하고 있어 추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이라며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주요 자회사의 주가 및 배터리 소재 사업 관련 기대감은 최근 소폭 정체됐지만 최근 조정 폭이 컸던 만큼 추가 하락보다는 안정화 및 반등 시기에 초점을 맞추는 전략이 유효하다"며 POSCO홀딩스 목표주가를 74만원에서 68만원으로 내리고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탄산리튬 가격 하락으로 2차전지 소재사업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리튬 부문 수익성에 우려가 대두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50만원에서 66만원으로 높이고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POSCO홀딩스가 수소환원제철 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데 주목하며 목표주가 67만원과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안회수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되지만 친환경 미래소재 사업을 통한 체질 개선 잠재력이 있다며 목표주가 73만원과 매수 의견을 지켰다.
abullapia@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