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애경그룹 IT 계열사 'AKIS' 자회사로 편입
작성일 2023-09-25 19:03:29 | 조회 28
제주항공, 애경그룹 IT 계열사 'AKIS' 자회사로 편입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제주항공은 25일 이사회를 열고 애경그룹 정보기술(IT) 서비스 계열사인 '에이케이아이에스'(AKIS)를 자회사로 편입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편입은 최대 주주인 AK홀딩스와 애경자산관리를 대상으로 총 404억원 규모의 제삼자 배정 유상증자(현물출자)를 추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총발행 주식 수는 364만7천274주로, 신주 발행가액은 1만1천80원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12월 13일이다.
제주항공은 AKIS의 자회사 편입을 통해 IT 역량을 확보하고 디지털 환경에서 경쟁사 대비 우위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또 현물출자 방식에 따른 자본 확충 효과를 바탕으로 부채 비율 감소 등 재무 건전성 개선에도 나설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이번 편입을 통해 미래 산업의 핵심 경쟁력인 디지털전환(DX)에 적극 나서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은 앞서 올해 초 경영 정상화 기반 구축을 위해 'IT 시스템 고도화'를 핵심 과제로 제시한 바 있다.
제주항공은 "안전운항 관리 체계와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IT 시스템 고도화는 필수 불가결한 목표"라며 "데이터 분석 시스템 개선, 항공기 안전관리 체계 강화, 고객 이용 편의 개선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sh@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