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의 마음 치유 지원" 세종교육청, 11월까지 온라인 심리검사
작성일 2023-09-05 12:31:41 | 조회 30
"교원의 마음 치유 지원" 세종교육청, 11월까지 온라인 심리검사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교육활동 침해 피해와 교직 스트레스 등에 노출된 교원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온라인 심리검사를 한다고 5일 밝혔다.
검사 항목은 ▲ 교사의 직무수행 상 겪게 되는 심리적 소진 정도 ▲ 생활 장면 전반의 스트레스 정도와 스트레스 요인 ▲ 대인관계로 인한 심리적 불편감 ▲ 개인의 기질과 다면적인 성격적 특성 등이다.
심리검사 희망 교원은 최근 구축된 교육활동보호센터 온라인 심리검사 사이트에 접속하면 개인 맞춤형 심리검사를 거쳐 개인에 최적화된 심리검사 해석 보고서를 제공받게 된다.
시 교육청은 교원 온라인 심리검사 운영과 함께 오는 12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교육활동보호센터 야간 해석 상담의 날'도 운영한다.
맞춤형 심리검사 후 해석 상담을 신청하는 교원에게 1대 1 심층 해석 상담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활동 침해 피해와 교직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교원에게 심층 상담 등 치유프로그램을 연계해 교원의 마음을 치유하고 원활한 교육활동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온라인 심리검사 운영을 통해 교원의 심리 상태를 확인하고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예방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w21@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