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침] 사회(한강서 해군문화 체험해볼까…14일 '서울함…)
작성일 2023-10-12 15:31:32 | 조회 23
[고침] 사회(한강서 해군문화 체험해볼까…14일 '서울함…)

한강서 해군문화 체험해볼까…15일 '서울함 페스티벌'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서울시는 마포구 망원한강공원에 있는 시 최초의 함상공원인 서울함공원에서 오는 15일 '2023 서울함 페스티벌'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서울함공원은 퇴역 군함 3척을 활용해 조성한 함상공원으로 2017년 11월 개장했다.
'놀러 와! 보러 와! 함께 와!'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에는 군함 위에서 생활하는 해군의 일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 태권도·비보잉·퓨전타악퍼포먼스 등 특별공연, 서울함 무비 나이트, 시민 참여 전시 등이 마련됐다.
특히 해군 일상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서울함 조타실에서 쌍안경·방탄 헬멧·구명의 등 장비를 착용하고 상관에게 직접 적군 상황을 보고하는 견시(見視) 체험, 적도를 통과할 때 함정의 안위를 비는 '적도 통과제', 배 위에 공이 떨어지지 않게 줄을 묶고 하는 함상 족구 등을 경험해볼 수 있다.
시는 서울함 페스티벌에 매년 수천 명의 시민이 방문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달라고 강조했다. 지하철 2·6호선 합정역에서 마을버스 16번을 이용하거나 6호선 망원역에서 마을버스 9번을 타고 '망원한강공원, 서울함공원'에서 하차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함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 02-332-750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해군의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축제"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면서 평화와 안보의 중요성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un@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