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내려온다' 조회수 넘어선 한국관광 홍보영상 '챌린지코리아'
작성일 2023-08-23 18:31:06 | 조회 56
'범내려온다' 조회수 넘어선 한국관광 홍보영상 '챌린지코리아'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3일 한국관광 홍보영상인 'K-관광 챌린지 코리아'(4편)가 지난 6월 27일 공개된 이후 57일 만인 전날까지 유튜브 합산 조회 수 5억1천만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종전의 한국관광 홍보영상인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시즌 1' 6편의 합산 조회 수 2억9천만회와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시즌 2' 10편의 합산 조회 수 3억1천만회를 웃도는 것이다.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시즌 1은 '범내려온다' 영상 등이 인기를 끌었고, 시즌 2는 '머드맥스' 영상이 대표적이다.
이번 홍보영상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 겸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인 배우 이정재가 출연해 '한국만의 역동적이고 독특한 K-문화 체험에 도전해 보라'는 메시지를 담아 K-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홍보했다.
영상은 '댄스'(Dance Dance Dance), '푸드'(Battle of K-Food), '포토스팟'(Shooting Star), '퓨처'(Hello Future) 등 4편으로 제작돼 K-컬처와 전국의 인기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다. 현재 영상별 조회 수는 1억회가 넘었다.
영상은 유튜브 외에도 전 세계 22개국 MZ세대를 대상으로 페이스북, 틱톡 등에서도 송출되고 있고 지난달부터는 전 세계 10개 국가의 주요 디지털 전광판 등을 통해 노출되고 있다.
오는 10월 15일부터는 6주 동안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일본 도쿄 신주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시티센터(KLCC) 등 3개 국가에서 3D 광고가 송출될 예정이다. 2030 세계박람회 주관 국제박람회기구(BIE)가 있는 프랑스 파리에서도 옥외광고를 통해 송출된다.
kaka@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