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생명산업진흥원, 28∼29일 경남 첫 '콘텐츠 페스티벌'
작성일 2023-10-25 18:01:59 | 조회 34
김해시·의생명산업진흥원, 28∼29일 경남 첫 '콘텐츠 페스티벌'



(김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경남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김해 장유 율하 카페거리 일원에서 'G-Novation 콘텐츠 페스티벌'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G-Novation은 '김해(Gimhae)를 콘텐츠로 혁신(Innovation)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경남에서는 처음 열리는 콘텐츠 페스티벌이다.
이번 콘텐츠 페스티벌에는 청년친화도시 사업 일환으로 지역 콘텐츠기업 부스 운영, 콘텐츠 강연 및 토크쇼, 메타버스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행사 참여 콘텐츠기업은 폴앤마크, 플레이메피스토왈츠, ㈜공감오래콘텐츠, 와이드브레인 등 게임 분야 4개사다.
또 ㈜미네르바에듀, ㈜부에노컴퍼니, ㈜삼이일, ㈜잇다오지, 지음과깃듬, ㈜꿈꾸두교육 등 플랫폼 분야 6개사 등도 참여한다.
행사 기간 방문객에게는 각종 콘텐츠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진흥원에서는 가상현실(VR) 체험과 메타버스 공간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29일 행사 주 무대에서는 코미디언 겸 영화감독 박성광의 '도전, 그 자체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또 콘텐츠 분야 전문가 3인과 함께 '김해의 콘텐츠 산업의 방향과 성장 가능성'에 대한 주제로 토크 콘서트도 연다.
choi21@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