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제품 판매 '서울시 그린칩스 페스티벌' 첫 개최
작성일 2023-10-19 12:32:26 | 조회 29
지속가능한 제품 판매 '서울시 그린칩스 페스티벌' 첫 개최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서울시는 일상에서 지속가능한 디자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그린칩스 페스티벌 2023'을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마포구 연남동, 서대문구 연희동 일대와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지속가능한 디자인 제품·판로 개척 지원사업' 중 하나로 이뤄지는 행사이며 시민에게는 가까운 일상에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기업에는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연남동, 연희동 일대 24개 지역 상점과 DDP 내 2개 매장에서 열리고 가구, 생활용품, 전자기기, 잡화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기업 14개가 참여한다. 벼룩시장, 식음료와 디저트 판매, 워크숍, 토론도 준비됐다.
매장별 운영 일자와 시간 등 자세한 정보는 그린칩스 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GREENCHIPS_SEOUL) 또는 그린칩스 페스티벌 운영사무국(☎ 02-3141-7977)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올해 처음 열리는 그린칩스 페스티벌은 일상의 지속가능한 디자인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는 동시에 참여 기업의 상품을 홍보하고 실질적인 판매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고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디자인의 가치를 공유하는 장에 많은 시민이 함께해달라"고 말했다.


eun@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