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뉴진스 'OMG'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작성일 2023-09-27 11:33:59 | 조회 43
[가요소식] 뉴진스 'OMG'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르세라핌 '피어리스', 日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
에스파, 첫 유럽 투어 전석 매진 성황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 뉴진스, 'OMG'로 첫 5억 스트리밍 = 그룹 뉴진스의 'OMG'가 지난 25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수 5억회를 넘어섰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27일 밝혔다.
뉴진스가 스포티파이에서 단일 곡으로 5억 스트리밍을 넘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월 발매된 뉴진스의 싱글 앨범 타이틀곡인 'OMG'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6주 동안 진입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 르세라핌 '피어리스', 1억 스트리밍 = 그룹 르세라핌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 '피어리스'(FEARLESS)가 지난 8월 기준 누적 재생 수 1억회를 넘어서며 일본 레코드 협회의 '플래티넘' 인증을 27일 획득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에 따라 골드(5천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로 구분해 매달 인증을 부여한다.
앞서 르세라핌은 노래 '안티프래자일'로도 지난 5월 기준 1억 재생 수를 넘으며 이 인증을 받았다.

▲ 에스파, 첫 유럽 투어 독일서 포문 = 그룹 에스파가 지난 25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월드 투어 '싱크: 하이퍼 라인' 공연을 열었다.
에스파의 데뷔 후 첫 유럽 투어의 시작을 알린 이번 공연은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에스파는 오는 28일 영국 런던에서 유럽 투어를 이어간다.
wisefool@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