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뉴진스 'OMG', 日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
작성일 2023-08-23 11:29:51 | 조회 41
[가요소식] 뉴진스 'OMG', 日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
마마무 , 내달 첫 팬 콘서트 개최·세븐틴 日 신보 라인 뮤직 1위
NCT 정규 4집 타이틀곡 '골든 에이지' 공개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 뉴진스, 두 번째 플래티넘 인증 = 걸그룹 뉴진스의 노래 'OMG'가 일본에서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넘기며 일본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23일 밝혔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스트리밍 부문)에 따라 골드(5천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 인증을 부여한다.
뉴진스는 올해 5월 '디토'에 이어 통산 두 번째 플래티넘 인증 곡을 보유하게 됐다.
'OMG'는 올해 1월 발매된 뉴진스의 동명 싱글 앨범 'OMG'의 타이틀곡이다.

▲ 마마무 , 첫 팬 콘서트 연다 = 마마무의 유닛 그룹 마마무 (마마무 플러스)가 다음 달 16~17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팬 콘서트 '투 래빗츠 코드'(TWO RABBITS CODE)를 연다.
마마무 만의 발랄함이 돋보이는 다양한 코너와 무대들을 만날 수 있다.
마마무의 문별과 솔라로 이뤄진 듀오 유닛(소그룹)인 마마무 는 8월 첫 미니 앨범 '투 래빗츠'를 발매하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세븐틴 일본 베스트 앨범, 라인 차트 1위 = 그룹 세븐틴이 23일 발매한 첫 일본 베스트 앨범 '올웨이즈 유어스'(ALWAYS YOURS)가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 라인 뮤직 앨범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앨범에 수록된 신곡 '이마-이븐 이프 더 월드 엔즈 투모로우'와 '사라 사라'는 각각 뮤직비디오 실시간 차트와 위클리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얼터너티브 투 스텝 록 장르의 '이마-이븐 이프 더 월드 엔즈 투모로우'는 기타 선율과 서정적인 멜로디와 "세상에 마지막 날이 와도 함께 춤을 추자"는 메시지가 어우러진 곡으로, 멤버 우지 등이 작곡에 참여했다.
세븐틴은 다음 달 6~7일 도쿄를 시작으로 사이타마, 나고야, 오사카 등에서 일본 돔 투어 콘서트를 연다.

▲ NCT 정규 4집 타이틀곡 '골든 에이지' 선공개 = 그룹 NCT의 정규 4집 타이틀곡 '골든 에이지'(Golden Age)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선공개된다.
'골든 에이지'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8번 '비창' 중 2악장을 인용해 재해석한 곡으로, 강렬한 트랩 비트와 피아노 선율, 희망찬 가사가 어우러진 곡이다. 오는 28일 발매되는 NCT 정규 4집 '골든 에이지'에는 더블 타이틀곡 '골든 에이지'와 '배기 진스'를 비롯해 10곡이 담겼다.
wisefool@yna.co.kr
(끝)